Korean Consultation Corner 한국인, 해외 동포 안내

Updated: Aug 6, 2020

Taekwondo Road Tour 태권도 로드 투어


태권도 로드 투어 한국인(재외 동포, 영주권자 포함)들의 태권도 사범님과 태권도인들의

"남북 태권도 관광"입니다.

해외 태권도인 WTF ITF와 관계없이 태권도인 및 일반인도 가능하며 한국과 평양 관광을 통하여 "태권도 평화 통일"의 관광 여정입니다.


1-ITF 태권도인들은 아직 평양은 많이 관광했지만 서울관광은 취약합니다. 그들을 남측에 참여, 남측의 틀 투어를 함께하고 민족정신을 태권도를 통하여 고취 시키고자 합니다.

물론 WTF 인들도 함께 합니다.


2-WTF 태권도인들은 평양 태권도 관광이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전세계 WTF태권도인들은 평양 태권도 방문과 함께 ITF태권도를 경험하면서 하나의 태권도를 위한 여정이 되겠습니다.


3-남북한 동시에 관광코스 입니다. 태권도 평화 통일을 위한 여정 프로그램입니다.

현 정세로는 북경(베이징)을 경유해서 가지만, 정세에 따라 판문점을 통해서 북측과 남측을 평화, 통일 여행이 목적입니다.

모든것은 남북한 정세에 따라 이루어지지만, 평양 관광은 현재 미국국적,일본국적 제외(미국영주권자 가능,한국여권소지자) 하고 정세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2019년 6월 10일간 평양을 방문한 목적은 태권도역사자료 수집 및 연구입니다.

북측 태권도 성지관에서 ITF역사 관련 자료 모두를 공개하고 디지털화 하는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북측에서 협의한 두가지 사업중에 한가지가 "남북 태권도 로드 투어" 입니다.


태권도 로드 투어는 북측의 관광총국 산하, "조선국제태권도여행사"소속으로 관광총국에 등록된 회사입니다.


참고로 2018년부터 지금까지 평양을 5차례 방문한 경험으로 말씀 드리면, 평양을 방문하는 전세계 관광객들 에게는 최대의 안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양에는 각국의 관광객들로 넘쳐나고 있지만, 또한 엄격한 출입국 선별(사전 비자신청) 기준,심의을 통해서를 통해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29사단 창설후 최홍희장군 자료:평양 성지관 제공)


전세계 태권도인들이 남북,북남 태권도 여정을 통해서 민족의 정신과 태권도 정신을 고취 시키고 나아가서 평화와 통일에 앞장서는 관광입니다.


-관광안내

북측의 평양과 인근 관광 그리고 판문점,금강산,묘향산,평양 경비행기 이용 평양시내 관광,원산을 비롯 동해안 여행,백두산 야영, 함경북도 화대리 최홍희 창시자 고향방문, 등을 관광하며, 태권도 전당에서 북측 사범들과 공동수련및 세미나 일정이 관광객의 요구에 따라 함께합니다.


남측은,국기원 방문과 함께 전국 투어 일정입니다.

남북 동시 관광은 베이징을 경유, 평화 통일의 여정입니다.


해외 태권도 동포,(영주권자 가능)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북측에 친지나 가족이 있으면 연계할수도 있습니다.


태권도 로드 투어 대표: 정순천 사범

조선국제태권도 여행사 위임장( 영문포함)

위임장 받고, 북측 조선국제태권도여행사 관계자와


북측의 관광총국에 등록된 "태권도 로드 투어"

관광총국 사이트: http://www.tourismdprk.gov.kp

태권도 전당에서 사성님의 세미나후에

북측의 판문각에서

남북 분단의 상징인 이곳에서 전세계 태권도인들의 "통일" 틀을 시연하는것이 태권도 로두 투어의 목적입니다.

판문점 관계자와.

통일을 위해 전세계 태권도인의 판문점 방문을 자주 연계하자고 약속 했습니다.

조선태권도위원회 연구소 사현,사성님과 3시간여 태권도 역사 관련 논쟁후에 더 다져진 남북한 태권도 역사 연구.

평양인근 신미리 열사능에 최홍희 태권도 창시자 묘비에서

두번의 조문에서 첫째날 평양 도착 보고후에,

2018년 참배

대동강변에 위치한 해방산 호텔앞에서.

여기서 대동강변을 끼고 김일성광장 후문을 지나서 옥류관을 거쳐 모란봉 을밀대까지 산책코스 입니다.

태권도 로드 투어 1기생: 2019년10월 샘 해밍턴을 비롯해서 5명 5박6일 관광

(샘 해밍턴의 페이스北 SBS 특집 3부작 방영)

금강산에서